티스토리 뷰

코인 시장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대형 투자자인 기관들의 움직임에 따라 코인 가격의 등락이 크게 좌지우지된다. 그래서 개인 투자자들은 코인을 투자하는 데에 있어 고래들의 움직임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중에서도 가상화폐 시장의 대형 투자사인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를 보는 방법과 함께 그들이 어디에 투자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레이 스케일 포트폴리오 보는 방법 안내

그레이스케일 투자사는 베리 실버트가 설립한 대표 암호화폐 투자사이다. Barry Silbert가 낯선 이도 있겠지만 그는 비트코인 투자의 선구자 격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누구보다 중요한 위치에 있는 벤처 투자가이다. 그런 인물이 직접 투자하고 있는 코인은 그래서 주목받을 수밖에 없다.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보는 방법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를 보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인터넷 창을 열고 'Grayscale portfolio'를 검색해보자. 그럼 다음과 같이 coinglass 사이트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를 즉시 확인할 수가 있다.

https://www.coinglass.com/ko/Grayscale

 

Grayscale Bitcoin Trust-Grayscale BTC Trust-Grayscale Bitcoin Trust Chart-Coinglass

Through BTC Holdings of the Grayscale Bitcoin Trust, you can know the daily increase of the Grayscale Bitcoin Trust, the current Grayscale Bitcoin Trust holdings, the gBTC premium and the grayscale bitcoin trust OTCmarket price

www.coinglass.com

해당 포트폴리오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들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으므로 그레이스케일의 최근 투자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가상화폐 전체 목록(현재 기준 13개)
  • 보유한 암호화폐 개수와 투자 총금액
  • 최근 24시간 / 7일 / 30일 간 투자 비중 변화 

 

그레이스케일이 투자한 가상화폐 전체 목록

그럼 Grayscale은 어디에 투자하고 있을까? 총 투자 금액으로 정렬 시 다음과 같다.

  1. BTC(비트코인)
  2. ETH(이더리움)
  3. ETC(이더리움 클래식)
  4. LTC(라이트 코인)
  5. BCH(비트코인 캐시)
  6. MANA(디센트럴랜드 코인)
  7. ZEC(지캐시)
  8. ZEN(호라이젠)
  9. LPT(라이브피어 코인)
  10. XLM(스텔라루멘)
  11. BAT(베이직 어텐션 토큰)
  12. LINK(체인링크)
  13. FIL(파일코인)

 

어떤가? 누구나 예상했듯 당연히 비트코인하고 이더리움이 최상위에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역사가 그리 짧지 않은 전통 메이저 코인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을 볼 때 참고하기엔 살짝 아쉬울 수도 있다. 그러나 리스트를 보면 아직 시가 총액이 그리 높지 않은 코인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그레이스케일과 같은 대형 투자사가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라면 이미 검증된 코인이라고 볼 수 있기에 시가총액이 낮더라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메타버스로 인하여 최근에 수직 상승하고 있는 MANA 코인의 경우 이미 뜨기 전부터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었기에 이를 보고 따라한 개미 투자가가 있다면 그 또한 이번 상승장에서 꽤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을 것이다.

 

[참고]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전체 현황 확인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를 지금까지 소개하였지만 기관들을 따라 하면 무조건 수익을 본다는 얘기는 아니다. 그들 또한 예측에 실패할 수 있으며 더구나 전체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기가 왔을 때에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그들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하면 안정적인 수익창출은 기대할 수 있다고 본다. 그들이 보유하고 있는 코인들은 사기 즉 스캠성 코인들이 아니며 어느 정도 가상화폐 시장에서 검증된 코인임을 증명해 주기 때문이다. 

 

그레이스케일이 신규로 투자한 코인은 무엇인지, 최근 일주일, 또는 30일간 집중적으로 모으고 있는 코인은 무엇인지 항상 더듬이를 세우고 지켜보자. 고래가 움직이는 건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성투하길 빈다.

 

※ 기관투자 관련 추천글

2021.11.10 - [투자하는 삼촌] - 비트코인 기관투자 현황 확인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