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호화폐 투자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코인 투자에 대해 주위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그러나 주위에서 가상화폐 투자로 돈을 많이 벌었거나 벼락부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할 때엔 왜 일찍 시작하지 않았을까 후회하기 일쑤다. 가상화폐 투자는 그만큼 수익률이 크지만 반면에 높은 리스크를 떠안아야 한다. 결국 끝까지 견디는 자가 모두 쟁취하는 오징어 게임과 비슷하다고 해야 할까? 

 

코인 투자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순히 코인을 사고파는 것만을 생각한다. 그러나 가상화폐 투자는 알고 보면 여러 가지 수익창출 방법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다.

 

코인 투자로 돈벌기

 

1. 가상화폐 직접 투자

모두가 알고 있는 방식인 코인 매매를 통해 수익을 버는 것이다. 코인 거래소를 통해 직접 가상화폐 코인을 구매하고 시세 차익을 노리는 것으로 돈을 벌 수 있다.

 

2. 코인거래소 주식 투자

가상화폐 투자가 아직은 대중화되지 않았기에 그에 대한 신뢰가 낮은 게 현실이다. 그러나 가상화폐 시장의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면 개별 코인 매매가 아닌 코인 거래소의 주식을 사모으는 것도 간접적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발을 담그는 방법이다. 국내 유명 거래소들은 직접 상장하지 않았기에 업비트/빗썸/코인원 등 거래소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것도 괜찮으며,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하다면 나스닥에 상장한 코인베이스(티커명 COIN)를 추천한다.

 

3. 디파이 활용하기(탈중앙화 금융서비스)

디파이는 탈중앙화란 말 그대로 예금/적금/대출 등의 금융 업무 역할을 은행을 통하지 않고 블록체인 기반 위에 안전히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그중 스테이킹 서비스가 대표적인 수익창출 수단이다. 스테이킹이란 단어가 낯설지만 쉽게 얘기하면 예금상품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가지고 있는 가상화폐를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나 지갑에 스테이킹을 하면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제1금융권에서 적금을 들어도 2% 전후로 이자를 받는 것도 어렵다. 그러나 가상화폐를 가지고 스테이킹을 하면 10% 전후는 기본이며 많은 경우에는 20~30%의 이자도 받을 수 있다. 과거 고금리 시대의 은행 이율과 비교될 만큼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물론 코인 가격에 따라 주어지는 이자의 값어치도 변동하는 리스크가 있다. 그러므로 시가총액이 높고 이미 검증된 메이저 코인들을 위주로 구매하여 스테이킹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위에 설명한 것들 외에도 P2E라고 하여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코인을 벌거나 노드를 운영하기도 하고, 직접 코인을 채굴하는 방식 등 가상화폐 시장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계속 확장되고 있다. 그만큼 이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며 이제 가상화폐가 자산가치로 인정받기 시작했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가상화폐에 직접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 아직도 일반인들에게 심리적 허들이 높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세상이 변했다. 이제 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고인플레이션 시대에 사는 지금 우리들의 자산이 녹아내리는 건 당연한 수순이다. 그러므로 코인 거래소 주식을 사는 방식의 간접 투자라도 일단 시작해 보길 강력히 추천한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성투하길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