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코인 거래소에는 Top4 라 불리는 대표 거래소가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 투자를 위해서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 거래소를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아직 시가총액이 작은 즉, 미래성장성이 유망한 신생 코인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가장 핫한 가상 코인 중 하나인 카데나를 구매 가능한 쿠코인이 대표적인 유망 코인 거래소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쿠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쿠코인 거래소는 현재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에서 5~7위 사이를 차지하고 있는 규모가 아주 큰 메이저 코인 거래소다. 2017년에 탄생해 역사가 비교적 짧은 거래소임에도 불구하고 최상위권에 위치해 있을 정도로 상승 기세가 가파르다. 참고로 해당 순위는 coinmarketcap 사이트 기준이며 우리나라 대표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가 10위권 후반과 20위권 사이를 차지하고 있는 걸 볼 때 수많은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라 고려해볼 만하다.

 

 

쿠코인 거래소 이용 장점

서두에 언급했듯이 쿠코인 거래소 이용 시 좋은 점은 우리나라에 상장하지 않은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제2의 카데나 코인을 찾기 위해 우리나라 사람들도 최근에 많이 유입되었다. 물론 아주 시가총액이 작거나 스캠성 코인들은 자체적으로 걸러지고 있으니 참고해서 투자 진행하길 바란다.

 

두 번째는 쿠코인 자체 토큰인 KCS 보유자에게 제공되는 배당이다. 이러한 마케팅이 어쩌면 쿠코인을 지금의 위치까지 올려놓은 업적으로 봐도 무방하다. KCS를 보유하고 있으면 Kucoin 거래소의 일일 총수익의 일부를 배당받는 형태로 제공되며 또한 KCS 토큰의 시세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KCS 토큰을 보유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참고로 전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BNB 코인이 약 3,000% 이상의 상승을 주도했던 것처럼 KCS 토큰도 1년 새 1,2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여주었다. 결국 해당 코인을 가지고 별다른 투자를 진행하지 않더라도 주기적인 수익을 가져오니 매력적인 포인트라 볼 만하다. 

 

세 번째는 투자 기관이다. 쿠코인은 텐센트와 샤오미 등의 거대 중국계 회사의 투자를 받았다. 이것은 중국의 불확실성 때문에 오히려 단점이라고 생각될 수 있다. 그렇지만 이외에도 코인베이스와 리플사 등을 통해 투자를 받기도 하여 더욱 재무적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추게 된 부분이 고무적이다.  

 

마지막으로 쿠코인 거래소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당연 카데나 코인이다. 카데나 코인을 살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거래소의 대표주자이기 때문이다. 다만 한국인들이 거래하기엔 UI/UX가 낯설 수 있기에 처음엔 어려울 수 있으나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아래 게시글을 확인 후 진행하신다면 손쉽게 KDA 코인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21.11.15 - [투자하는 삼촌/코인 정보&개똥철학] - 카데나 코인 구매 방법(Kucoin 거래소 활용)

 

카데나 코인 구매 방법(Kucoin 거래소 활용)

현재 카데나 코인이 매우 핫하다. 제2의 솔라나 코인으로 기대되고 있는 만큼 초기에 구매하여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카데나 코인을 구매

childishuncle.tistory.com

 

지금까지 카데나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쿠코인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았다. 쿠코인 거래소는 거래건수로 보나 거래금액으로 보나 규모가 큰 거래소이며, 그렇기에 더욱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한국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다양한 유망 코인들을 쿠코인을 통해 미리 만나고 거래해보시길 바란다. 언젠가는 그 씨앗들이 자라 크나 큰 열매를 제공해 줄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성투를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