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데나 코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카데나로 스테이킹하는 방법을 검색하여 방문하는 비중이 높아졌다. 지난번 솔라나 코인과의 비교 시에 카데나 코인은 이율이 18%로 높아 장점이라고 알려드렸는데 과연 어디에서 카데나 코인을 스테이킹 할 수 있는 것일까?

카데나 코인은 아직 생태계가 구축되지 않은 신생 코인인 만큼 현재 구매하는 것도 그렇고 구입 후 스테이킹하는 정보도 찾기 어렵다. 물론 지난번에 아래 글에서 설명해드린 바와 같이 카데나 코인 구매는 쿠코인 거래소에서 가능하다.
2021.11.15 - [투자하는 삼촌] - 카데나 코인 구매 방법(Kucoin 거래소 활용)
다만 쿠코인 거래소에서 구매 후 그냥 놔둔다면 뭔가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알아보는 것이 스테이킹이다. 스테이킹은 쉽게 설명하면 은행의 예금상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코인을 입금하고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이저코인인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에이다와 솔라나, 그리고 리플 코인까지 다양한 코인들이 이러한 스테이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럼 카데나 코인은 어떠한가?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 거래소, Coinmetro

카데나를 활용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는 현재 딱 1군데에서 가능하다. 필자도 카데나 코인을 가지고 있는 만큼 열심히 해외 사이트와 정보들을 찾아보았고, 그렇게 해서 찾은 곳이 coinmetro 거래소이다.

해당 거래소는 한국인들에게 매우 생소하다. 그렇기에 잘 알지 못하는 거래소에 우리의 코인을 맡기고 이자를 받는다는 게 사실 걱정이 앞선다. 그래서 해당 거래소는 안전한 곳인지,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알아보았다.

가상화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coinmarketcap에서 확인해본 결과, 전 세계에 등록된 431개의 거래소 중 거래점수로 102위에 올라있다. 점수로는 3.9점(10점 만점)이다. 일평균 거래액은 약 36억 정도로 규모가 작은 편이다. 그러나 거래 점수 기준으로 볼 때 우리나라 서비스 중의 하나인 GOPAX가 117위에 해당하므로 그보다는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 방법

해당 거래소를 신뢰한다면 그럼 스테이킹에 도전해 볼 수 있겠지만 일단 여기에서 잠시 멈추자.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필자도 해당 거래소가 사기는 아닐 것이라 생각하고 스테이킹을 시작해 보았다.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신분증 인증절차까지 완료 후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을 위한 메뉴까지 어렵사리 찾아 들어갔지만 아뿔싸......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이 가능한 곳이 이곳밖에 없기에 전 세계 카데나 투자자들이 몰려 해당 상품이 11월 3일 자로 마감이 된 것이다. 그것도 30분 만에 종료가 되었다. 해당 공지글을 보니 헛웃음이 나왔다. 거래소에 대한 신뢰성을 고민했던 시간이 낭비였던 것이다. 역시 전 세계에는 나보다 발 빠른 사람들이 많음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그러나 여기에서 실망하긴 이르다. 코인메트로 거래소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 상품을 재오픈 준비 중이라고 공지하고 있다. 재오픈하게 될 경우 해당 거래소의 텔레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 이자율 안내

현재는 스테이킹이 불가능하지만 현재 마감된 상품 기준으로 확인해보면 카데나 코인의 스테이킹 이자율은 아래와 같다.

카데나 코인 스테이킹 이자율

1년동안 예치 시 18%의 이자를 준다. 현재 은행 예금이자와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엄청나다. 그러나 공지글에 의하면 해당 이자율은 점차 증가시킬 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여 투자하시길 바란다.

지금까지 카데나 코인을 활용한 스테이킹이 가능한 거래소와 방법을 안내하였다. 필자도 스테이킹에 성공했으면 좋으련만 일찍 마감이 되어서 아쉽다. 다만 조만간 스테이킹 상품을 추가 오픈한다고 하니 그때에는 꼭 성공하도록 하겠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꼭 성공하여 카데나 개수를 꾸준히 늘려가시길 바란다. 성투를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