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호화폐 시장이 낙폭이 매우 큰 시기를 우리는 지나고 있다. 비트코인의 하락도 처참하지만 알트코인들의 하락률은 평균 50%에 도달할 정도로 공포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하지만 이 시장을 너무 가볍게 보지 않았으면 한다. 지금까지의 암호화폐 투자가 개인들에 의하여 좌지우지되었다면 이제부터는 기업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리딩 할 것으로 본다. 그렇다면 어떤 기업들이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뛰어들었을까?

 

암호화폐 기관/기업 투자 Top5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한 상위 기업 TOP5

가상자산은 변동성이 크기에 기관이나 기업들이 이익만을 생각하고 들어오기엔 위험요소들이 많다.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가 커질수록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기업들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럼 어떤 기업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Top1. 마이크로 스트레티지(MicroStrategy)

이 기업의 CEO는 마이클 세일러이다. 그는 이미 이 시장에서는 강력한 비트코인 홀더로 유명하다. 그가 내다보는 비트코인의 미래는 1 BTC당 10억 이상의 가치를 두고 있는 강성 투자자이다. 그가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투자한 금액은 약 50억 달러가 넘을 정도이다. 최근에 비트코인 하락이 커지면서 재투자가 들어간 만큼 실제적인 투자규모는 더욱 확대되었다.  참고로 해당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수는 약 11.4만개로 전체 비트코인 공급의 약 0.543%를 차지 중이다.

 

 

Top2. 테슬라(Tesla)

테슬라의 CEO인 일런 머스크는 전년도에 비트코인의 부정적 미래를 여러 번 짚으며 도지 코인이 아닌 비트코인 투자에 안 좋은 영향을 끼쳤다. 하지만 그의 말과는 다르게 테슬라는 top2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거대 투자사이다. 그리고 그가 직접 투자와 자문을 돕고 있는 도지 코인 또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테슬라의 미래 가치는 여전히 밝다고 할 수 있겠다. 참고로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는 BTC는 약 43,000개 정도이다.

 

 

Top3. 스퀘어(Square) --> 블록(Block)

스퀘어는 결제회사로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사업 모델의 일부로 적극 적용 및 확장하고 있는 핀테크 회사이다. 스퀘어의 암호화폐 투자 역시 마이크로 스트레티지와 테슬라처럼 CEO의 결정이 큰 영향을 끼쳤다. 그의 이름은 바로 잭 도시(Jack Dorsey). 이름이 낯설지 않은 이유는 바로 그가 얼마 전까지 트위터의 CEO였기에 뉴스나 기사에서 많이들 접해보셨을 것이다. 그는 가상화폐 시장의 대표주자로 끊임없는 이슈를 창출하고 있는 셀럽이며 CEO인 그의 적극적인 투자 계획은 앞으로 확대될 것이다. 그리고 스퀘어라는 회사명을 '블록'으로 변경할 만큼 블록체인 기술력에 대한 그의 신뢰는 매우 굳건하다. 참고로 블록(스퀘어)는 지금까지 약 8,000 BTC를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수익률 또한 1.7배에 달한다고 한다.(해당 데이터는 전년도 기준으로 올해 1월 값은 미포함됨)

 

 

Top4.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Marathon Digital Holdings)

해당 기업은 암호화폐 채굴기업으로 북아메리카의 최대 규모의 채굴기업이 부를 정도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회사이다. 마라톤 디지털 홀딩스는 약 6,665개의 BTC를 보유하고 있다.

 

 

Top5. 코인베이스(Coinbase)

이 기업은 북미에서 핫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나스닥에도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초로 상장된 기업이다. 코인베이스는 현재까지 약 4,500개의 BTC를 보유 중이다.

 

지금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상위 기업들을 살펴보았다. 지금도 더 많은 기업들이 비트코인 보유 전쟁에 참여 중이며 이 시장의 가치는 그럴 수록 더욱 밝아질 것으로 본다. 지금의 하락기를 더 싼 가격에 자산을 불릴 수 있는 하늘이 준 기회라 생각하고 좋은 코인에 투자해보시길 바란다. 성투를 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