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한 종류입니다. 그러나 화폐로서 활용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과거에는 아니었다면 지금은 화폐로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말이죠. 바로 라이트닝 네트워크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오프라인 결제
비트코인 오프라인 결제하는 방법

 

비트코인 결제 국내 취급매장 확대

비트코인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한의원부터 카페, 빵집, 그리고 부동산까지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업체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느새 비트코인이 화폐처럼 이용되고 있다는 뜻이죠.

 

매장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된 이유, 라이트닝 네트워크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의 원조이죠. 그만큼 역사가 가장 긴 코인입니다. 그렇기에 요즘 나오는 다른 코인들과 비교 시 속도 측면에서 굉장히 느리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거래 속도를 높이는 기술을 개선한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출시되면서 그 단점들이 모두 해결되었고 화폐로서 그 역할을 시작하게 되었죠.

 

라이트닝 네트워크 자세히보기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로 결제하는 방법

내가 비트코인을 거래소에 가지고 있다고 할 경우, 암호화폐 지갑 앱을 설치하여 비트코인을 거래소에서 지갑으로 전송합니다. 해당 지갑 앱을 실행하여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QR코드가 준비되어 있기에 암호화폐 지갑 앱에서 해당 QR코드를 스캔 후 비트코인을 전송하면 결제가 끝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비트코인 결제 방법 확인하기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결제의 장점

라이트닝 네트워크로 비트코인 결제를 진행한다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기존 비트코인 거래 방식보다 속도가 빠릅니다.
  • 수수료가 매우 낮은 점입니다. 현존 거래 방식인 카드 수수료보다 훨씬 낮습니다.
  • 해외에서도 환전없이 내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결제의 한계

아무리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비트코인 결제를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가장 큰 한계는 대중화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서도 사실 소수의 업체들이 실험적으로 활용하고 있을 뿐 아직 주류가 되려면 갈길이 멀죠. 아무래도 각 국가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제도화가 먼저 이뤄져야 안정적으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결제가 활발해질 것이라고 봅니다.

 

아직은 비트코인을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는 하나의 실험에 불과하지만 대중화가 될 일은 얼마 남지 않았다고 기대해 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트코인의 미래 - 암호화폐의 무한한 잠재력과 리스크 파헤치기

세계 최초의 가상화폐는 당연히 비트코인이죠. 2009년 우리들에게 첫 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의 금융권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어요. 비트코인은 지난 10년 동안 금을 뛰어넘을 새로운

childishuncle.tistory.com

 

모든 비트코인이 채굴되면 생기는 시장 변화, 채굴량 및 일정 수수료 비트코인 가격

비트코인 전체 공급량은 최종적으로 2,100만 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의 기준은 비트코인을 최초로 개발하였던 사토시 나카모토가 프로그래밍한 비트코인의 소스 코드에 의해 작동되며 이

childishuncle.tistory.com

 

리플(XRP), 적립식 자동 구매하는 방법, 장단점 비교

암호화폐를 정기 적금처럼 적립식으로 자동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다가 이미 국내거래소에서 리플(XRP)을 포함하여 가상자산 대표 코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에 해당 정보

childishuncle.tistory.com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비트코인 오프라인 결제
비트코인 결제 국내 매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