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현물 ETF 소송에서 그레이스케일 승리, SEC의 대응 방향 및 다음 진행 단계 전망
얼마 전 암호화폐 업계에 희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그레이스케일과 SEC 간 비트코인 ETF 출시 관련 소송에서 법원이 그레이스케일의 손을 들어주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에 변화는 현재 없는데요. 앞으로 이 소송은 어떻게 진행되고 비트코인 현물 ETF는 과연 어떻게 될지 바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은 어떤 곳인가요?
그레이스케일은 암호화폐 산업의 큰손인 베리 실버트가 설립한 대표 암호화폐 투자사입니다. 그는 비트코인 투자를 초기에 투자한 인물 중에 하나입니다. 그레이스케일은 암호화폐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레이스케일이 투자하고 있는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는 다음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관련 그레이스케일 소송 승리
글로벌 투자회사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고 있는 비트코인 펀드를 ETF로 상품을 전환하는 단계를 2021년에 진행하였으나 SEC의 반려 결정으로 판매가 불가하게 되어 지금까지 소송전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의 소송과 함께 10여 개의 자산운용사들도 함께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위한 SEC와의 소송전이 함께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그레이스케일이 2년 만에 드디어 승소를 하게 되는 성과를 거두게 되었죠.
비트코인 현물 ETF의 향후 진행 단계 전망
소송 전에서 이겼지만 비트코인 현물 ETF가 바로 상품으로 출시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SEC가 패소를 했지만 추가적으로 소송 전을 길게 끌고 갈 수 있는 여러 패들이 있기 때문이죠.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대응 방향 1
SEC는 비록 소송에서 패했으나 이것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향후 45일 이내에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에 항소 또는 전원합의체 심리 요청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직까지 비트코인의 시세가 큰 방향성이 나타나지 않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대응 방향 2
현재의 소송 결과는 당장 비트코인 현물ETF 출시를 당장 승인하라고 한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SEC는 또 다른 이유를 들어서 ETF의 출시를 거절할 수 있죠. 아직 이 재판은 결국 아직도 갈 길이 멀었다는 뜻입니다.
이번 소송이 갖는 의미는 큽니다. SEC가 암호화폐 산업의 최종 중재자가 아님을 보여주는 단적인 증거가 되기도 했죠.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이 된다면 거대한 자본이 크립토 시장으로 들어올 것임이 분명하기에 더욱 기대가 됩니다. 어서 빨리 비트코인 투자가 또 하나의 금으로 자산가치를 인정받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